All Funding

브랜드리스-알앤원-애드에이블-클린베딩, 팁스 선정

2022-09-28 2 min read

author:

브랜드리스-알앤원-애드에이블-클린베딩, 팁스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브랜드리스, 알앤원, 애드에이블, 클린베딩 등 4개 스타트업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민간 벤처육성기관(액셀러레이터)을 ‘TIPS 운영사’로 지정해 이를 통해 혁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선별하여 민간투자와 정부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팁스를 리드한 JB벤처스는 올해 총 9개 기업을 추천해 △브랜드리스 △알앤원 △애드에이블 △클린베딩 등 9월 선정팀을 포함한 모든 기업이 팁스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브랜드리스는 미국에 거주하는 고객에게 한국제품을 판매하는 역직구 플랫폼 ‘myKmarket’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통합된 이커머스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알앤원은 지역기반 아웃도어 운동 큐레이션 플랫폼 ‘페어플레이’를 운영 중이다. ‘페어플레이’는 운동 유저를 위한 커뮤니티, 운동 관련 정보 및 코스, 운동 인증 피드 등 다양한 소셜 기능들을 탑재했다. 파트너 기업은 운동을 즐기는 연령층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페어플레이’는 서비스 출시 8개월 만에 일회성 운동 모임을 1.5만개 이상 생성했다. 운동 모임 재참여율은 80% 이상을 기록 중이다

애드에이블이 제공하고 있는 폐질환과 재활환자의 기능회복을 위한 호흡재활시스템 ‘스마트 브리드에어’는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호흡측정 및 간단 폐기능 검사부터 맞춤형 훈련용 앱까지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치료방법으로 시장점유를 높여가고 있으며, 향후 호흡 측정과 평가 모든 부분에 심사 평가원 대체 의료기기 수가 및 신기술 의료기기로 등록될 예정이다.

클린베딩은 침구 정기구독 및 수면 상품 큐레이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구독 서비스 형태로침구류의 품질, 디자인 등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서울,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PoC, PMF를 마쳤으며 제품 직접 생산 및 세탁관리가 가능한 SI 투자자를 확보해 생산관리부터 배송까지의 효율적인 관리 및 성장을 위한 준비단계를 완료했다.

유상훈 JB벤처스 공동대표는 “이번 9월 한달 간 JB벤처스에서 보육하고 투자한 4개 기업 모두 팁스에 선정되어 기쁨을 감출 수 없다”며, “혁신적인 기술과 열정을 가진 초기 스타트업이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자(funding)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