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창업진흥원, 민관 협력 ‘재창업기업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2탄’ 참여기업 모집(~10/31)

2022-09-28 < 1 min read

author:

창업진흥원, 민관 협력 ‘재창업기업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2탄’ 참여기업 모집(~10/31)

Reading Time: < 1 minute

창업진흥원은 재창업기업이 대기업의 과제를 해결하고 대기업과 협업기회를 제공하여 상호 협력해 나가는 ‘재창업기업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2탄(이하 공모전)’을 진행하고 참여기업을 10월31일까지 모집한다. 

공모전 과제 공개를 위해 창업진흥원은 문제출제 기업과 함께 재창업기업 지원 공간인 신한은행 리-본(Re-Born) 스페이스(서울 역삼)에서 지난 27일 출정식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은 대기업이 협업과제를 제시하고, 재창업기업이 과제 참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이번에 참여한 3개 대기업에서는 각 2개씩 총 6개 과제를 제시해 경진대회 형태로 운영된다.

출제과제로 △대교는 고객경험 기반 기술 커머스 솔루션과 콘텐츠 기반 커머스 솔루션 과제 2개를, △대상은 식품 유통 관련 해외 시장 적용 비즈니스 모델과 스마트&이지쿠킹 관련 비즈니스 모델 과제 2개를, △하이트진로는 라이프테크, 관계의 혁신 및 확장과 관련된 2개의 과제를 제시했다.

우수 재창업 기업에게는 총상금 5400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사업화 자금 최대 6000만원을 지원한다. 출제과제의 세부내용은 창업진흥원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은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N차 창업기업이 재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