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미스터마인드, 광명시 페스티발 참여…AI 돌봄로봇 체험기회 제공

2022-10-05 < 1 min read

author:

미스터마인드, 광명시 페스티발 참여…AI 돌봄로봇 체험기회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 스타트업 미스터마인드는 지난 4일 광명시가 제 26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주최한 ‘제1회 선배시민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은 이번 축제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인공지능(AI) 돌봄로봇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미스터마인드 측은 “인공지능(AI) 돌봄로봇 부스에는 500여명이 넘는 어르신들이 찾아 돌봄로봇 기능을 체험했으며 트로트 기능이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현재 광명시는 미스터마인드 인공지능 돌봄로봇 ‘광명이’를 도입, 광명시 어르신들에게 제공 운영 중에 있다. 올해 도입된 ‘광명이’는 광명시 어르신들의 가족이자 친구가 되어 감성적인 맞춤형 대화로 말동무 역할을 수행 중이다. 

광명이를 비롯한 미스터마인드 AI 돌봄로봇은 자연어처리 및 IoT 기술을 이용하여 어르신의 외로움, 고독사 등을 방지하고 일상케어를 돕는다. AI 돌봄로봇은 어르신과 주고받는 감성대화 속에서 우울증과 치매와 같은 어르신 질병을 조기에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식사, 약 복용 시간 알람 △콘텐츠(트로트, 옛날이야기, 뇌 발달 퀴즈) △능동대화 △위험 단어 알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동원 미스터마인드 대표는 “광명시가 주최한 제1회 선배시민 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이고, 어르신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앞으로 더 똑똑한 AI 돌봄로봇을 만들겠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께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되는 미스터마인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실버테크(silve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