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머스트 커넥트 싱가포르’ 개최…바이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2022-10-13 1 min read

author: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 ‘머스트 커넥트 싱가포르’ 개최…바이오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Reading Time: 1 minute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국내 바이오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로드쇼 ‘머스트 커넥트 싱가포르’를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싱가포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이 한국 바이오 스타트업과 글로벌 바이오회사 및 투자자들 간의 협력 구축을 위해 주관한 행사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빅뱅엔젤스 등도 싱가포르와 한국간 스타트업 네트워크 지원을 위해 참여했다.

행사에는 존슨앤존슨, 닥퀴티(Docquity), APACMed 등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바이오테크(Bio-tech) 및 메드테크(Med-tech) 기업들과 싱가포르 벤처캐피탈, 싱가포르 바이오협회 등 관련 기관과 연구소, 대학, 병원 등이 핵심 파트너로 초청됐다.

국내에서는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프로메디우스’와 AI 기반 의료 동영상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을 제공하는 ‘MTEG(엠티이지)’를 비롯해 ▲팬토믹스포트래이바이오디자인랩 뉴라이브셀키 등 총 7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이들은 존슨앤존슨, 닥퀴티 등의 기업들과 투자사 등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IR)와 1:1 비즈니스 미팅을 갖고 제품과 서비스 전시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참가 스타트업 중 ‘프로메디우스’와 ‘MTEG’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2 해외실증 POC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인 빅뱅엔젤스의 지원을 받아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은 글로벌 대기업과 국내 창업기업 간 실증 테스트 베드(PoC, Proof of Concept)를 통한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기술 비즈니스 모델을 대기업의 인프라와 사업에 적용, 현지화하는 것이 목표다.

배현진 프로메디우스 대표는 “닥퀴티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동남아시아 의료인을 대상으로 폭넓은 의료영상 분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TEG 김덕석 대표는 “이번 행사가 외과수술교육의 글로벌화를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황병선 빅뱅엔젤스 대표는 “전도유망한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이번 기회로 글로벌 파트너를 개발하고, 기업가치를 제고하는 장을 마련한 점에서 뜻깊은 행사”라며, “국내 스타트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