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연봉부터 평점까지’ 잡플래닛, ‘기업 비교 분석 서비스’ 출시

2022-10-25 2 min read

author:

‘연봉부터 평점까지’ 잡플래닛, ‘기업 비교 분석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이 관심 있는 기업을 3개까지 골라서 한 눈에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기업 비교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여러 회사를 두고 고민해본 경험이 있는 구직자들을 위한 기업 비교 서비스다. 회사마다 장단점, 워라밸, 연봉, 개인의 성장 등의 각종 정보들을 한 번에 비교해 분석할 수 있고, 관심 있는 기업 3개까지 고를 수 있다.

기업의 총점 뿐 아니라 ▲복지 및 급여 ▲워라밸 ▲사내문화 ▲승진기회 ▲경영진 평점까지 항목별로 비교해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년간의 트렌드 변화까지 비교할 수 있도록 그래프로 나타내, 지원하는 회사의 평점이 상향세인지 하락세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 많은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연봉 정보는 기업별 전체 평균 연봉, 연차 별 연봉, 업계 평균 연봉까지 비교할 수 있으며, 잡플래닛 이용자들이 남긴 데이터 뿐 아니라 국민 연금 자료까지 볼 수 있어 한눈에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구직 시 가장 중요한 면접 또한 회사별 면접 경험을 비교 가능케 했다. 면접 질문 유형은 ▲이력서 기반 ▲직무/업무 이해 ▲기업 관심도 ▲개인질문으로 나눠서 구분했다. 이것만 봐도 면접에서 어떤 질문이 많이 나오고 무엇을 중심으로 대비해야 하는지 바로 알 수 있다. 회사별 비교를 하고 나면 내가 지원하는 직군이 궁금하기 마련이다. 회사마다 직군 별 만족도는 다를 수 있다는 점까지 고려해 직군 별로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잡플래닛 관계자는 “구직자들이라면 여러 회사를 두고 어떤 회사가 나에게 맞을지 고민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라며 “회사마다 장단점이 다 다르기에 이러한 정보들을 한번에 비교해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잡플래닛은 구직자 개인의 취향을 고려해 맞춤형 채용 공고만을 필터링해 보여주는 채용 서비스인 ‘프라이빗 채용관’을 올해 3월 선보였다. ‘프라이빗 채용관’ 채용 공고를 통해 원하는 회사에 입사 지원하고 최종 합격할 경우 총 200만원의 채용 축하금이 별도 지급된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