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고이, 후불제 상조 견적 비교 서비스 출시

2022-11-01 < 1 min read

author:

고이, 후불제 상조 견적 비교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장례 스타트업 고이는 후불제 상조를 보다 쉽게 찾고 비교하는 ‘후불제 상조 견적 비교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후불제 상조 견적 비교 서비스는 상조에 미리 가입하고 장례를 치르는 경우와 달리, 갑작스럽게 임종 소식을 듣고 후불제 상조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급하게 장례를 준비해야 하는 경우, 어떤 후불제 상조 업체를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많은데, 견적 비교 서비스는 한 번의 요청으로 최대 3개의 견적을 무료로 제공한다.

후불제 상조는 평균 400만 원 대에 형성되어 있는 선불제 상조 상품과 달리 보다 낮은 비용으로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매달 납입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 입장에서는 월 납입금 없이 서비스를 먼저 이용한 뒤 후불로 정산한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에 따라 후불제 상조 업체 수는 꾸준히 늘어났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저가 패키지를 앞세운 뒤 부실하게 패키지를 구성하거나 현장에서 상품을 업그레이드하고 끼워팔기는 하는 등의 문제를 지적한다.

송슬옹 고이장례연구소 대표는 “후불제 상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어떤 기준을 갖고 비교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를 위해 견적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라고 밝히며, “후불제 상조의 문제로 제기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이슈를 4단계 검증 시스템, 안심 장례 매니저, 장례 비용 예치제 등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버테크(silve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