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Venture Capital

빅뱅엔젤스, ‘스타트업 네스트’ 12기 데모데이 성료

2022-11-01 < 1 min read

author:

빅뱅엔젤스, ‘스타트업 네스트’ 12기 데모데이 성료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는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S6)에서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12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는 신용보증기금이 액셀러레이터, 공공기관, 대기업 등과 협업하여 스타트업 맞춤형 금융·비금융 융복합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스타트업 네스트’ 12기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으로, 선정기업 9개 사가 투자자 및 관계자 앞에서 IR 피칭을 선보이고 투자유치, 사업화 개발 등을 위한 네트워킹 시간으로 구성됐다.

행사 참여 기업은 ▲(물류창고 없는 차량 간 연계배송 모빌리티 솔루션 ‘DolDol’) ▲렌트리(데이터 기반 라이프스타일 렌탈 제품 추천 서비스 ‘렌트리’) ▲릴리즈(골프 레슨 중개 플랫폼 ‘모두의 스윙’) ▲메타캠프(무한 확장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there’) ▲트립소다(여행동행 구인부터 현지투어 예약까지 한번에, 소셜 살롱 여행 플랫폼 ‘트립소다’) ▲카비랩(AI 기반 정형외과 치료계획 자동 수립 솔루션 ‘KAVIPLAN’) ▲카티어스(영유아 맞춤형 대화를 제공하는 Multi-turn AI 챗봇 인형 ‘카티’) ▲에버엑스(AI 자세 추정 기술을 활용한 근골격계 질환에 특화된 디지털 치료기기 ‘MORA’) ▲히릿소프트(중•소상공인의 O2O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노코드 플랫폼 ‘메이더’) 등 이다.

IR피칭 심사에는 ▲DL홀딩스 ▲포스코기술투자 ▲롯데벤처스에서 참여했으며, 네트워킹에는 삼성벤처투자, 한국투자증권, 매쉬업엔젤스, 한국무역협회 등 기업 분야에 맞는 전문 투자자들이 참여하여 기업들의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지원이 이루어졌다.

황병선 빅뱅엔젤스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기업들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빅뱅엔젤스는 앞으로도 기술 기반의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더 많은 성장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