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모빌리티 통합 안전 ‘라이더로그’ 운영사 별따러가자,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2022-12-09 < 1 min read

author:

모빌리티 통합 안전 ‘라이더로그’ 운영사 별따러가자,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oT 기반의 모빌리티 통합 안전 솔루션 ‘라이더로그‘를 운영 중인 별따러가자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라이더로그는 차량의 모션 정보를 이용하여 운행의 안전도를 파악한다. 카메라, 레이더(radar), 라이다(lidar) 등 비전 기반 기술들은 촬영하는 시야각의 한계로 사각지대가 존재하며, 대부분 자율주행 기술에 집중돼 있어 안전정보 파악에 한계가 있다. 반면 라이더로그의 모션센서는 영상이 아닌 물리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수집하므로 사각지대가 없고 실시간 무선 통신과 AI에 훨씬 친화적이다. 

기존의 사고 대응 방식은 보통 사후 처리에 집중하지만 라이더로그는 사전 예방까지 고려한 솔루션이기도 하다. 하인리히의 법칙에 따르면 3,000건 이상의 불안전한 행동이 300건의 아차사고와 29건의 일반사고, 1번의 대형사고를 만든다. 라이더로그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인명을 구조하고, 사고의 원인을 인공지능이 다각도로 파악한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운전 습관을 분석하여 더욱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유도하고, 이렇게 모인 빅데이터는 모두가 안전한 교통 인프라 구축에 활용할 수 있다.

별따러가자는 배달라이더와 그 협회, 배달대행 플랫폼, 금융기관, 정부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중재자 역할로서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지속가능한 교통환경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 지자체와 함께 인구밀도가 낮은 지자체에서의 이동안전에 대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교통안전공단, 배달플랫폼 만나플래닛과 함께 MOU를 맺고, 지난 10월부터 민간기업 최초로 단속없이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모범배달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