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모바일닥터 ‘열나요’, 다운로드 200만 돌파

2022-12-23 < 1 min read

author:

모바일닥터 ‘열나요’, 다운로드 200만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모바일닥터는 자사의 영유아 열관리 서비스 ‘열나요’가 최근 다운로드 200만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2017 출시 이후 영유아 보호자들의 열 관리 도우미다 2022년 한 해에만 총 85만 명(전년도 대비 45% 증가), 월평균 25만 명(전년도 대비 52% 증가)의 유저가 사용 중이다. 

‘열나요’ 서비스는 아이가 열이 날 때 부모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아이의 체온, 해열제 복약 및 증상을 입력하면 올바르고 정확한 의료정보를 기반으로 가정 내에서의 상황에 따른 다양한 열관리 가이드를 제공해준다. 특히 코로나19와 독감, RS바이러스 등 영유아 호흡기 감염병이 동시에 유행하는 ’멀티데믹’ 상황에서도 유행성 감염병에 대한 의료 정보 및 대처법 등 의료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해왔다. 이러한 서비스 제공을 기반으로 현재 열 증상이 나타나는 만 2~4세 보호자의 절반 이상이 ‘열나요’를 사용 중이다.

모바일닥터 서비스 담당자는 “야간 시간대에 병원을 찾는 많은 소아 환자들은 제때 해열제만 먹여도 낫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무분별하게 범람하는 의료 정보 속에서 올바른 열 관리 지침을 개별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