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히츠, CES 2023서 AI 신약개발 플랫폼 공개

2023-01-02 < 1 min read

author:

히츠, CES 2023서 AI 신약개발 플랫폼 공개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스타트업 히츠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개발 플랫폼인 ‘ONE 플랫폼’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CES에 참가하는 히츠는 전 세계 스타트업들이 모이는 유레카파크(Eureka Park) 내 카이스트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ONE 플랫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ONE 플랫폼은 신약개발 연구자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연구 협업 툴로 2023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히츠의 독자적인 약물-단백질 상호작용 예측, 약물 구조 설계 AI 기술을 웹상에서 간단한 조작만으로 자신의 연구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예측 및 실험 데이터의 디지털 자산화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연구가 가능해지며,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공유를 통해 연구원 간의 협업 능률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김우연 카이스트 화학과 교수가 공동 창업한 히츠는 AI, 클라우드 등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비효율적인 신약개발 패러다임을 혁신한다. 올해 초 한국투자파트너스, 키움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등으로부터 5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히츠 임재창 이사는 “이번 CES를 통해 ONE 플랫폼이 신약개발 연구 경험을 어떻게 바꾸는지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히츠가 그리는 신약개발의 미래를 알리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CES 2023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