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리콘랩스, CES 2023서 AI 기반 3D 생성기술 공개

2023-01-02 < 1 min read

author:

리콘랩스, CES 2023서 AI 기반 3D 생성기술 공개

Reading Time: < 1 minute

리콘랩스는 오는 5일부터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3’에서 스타트업 전용관인 유레카 파크에 부스를 마련하고, 한층 고도화된 AI기반 3D 생성기술과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누구나 쉽게 3D·AR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리콘랩스는, 대표 서비스 ‘플리카(PlicAR)’를 통해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제품을 3D·AR로 판매하고, 디지털 쇼룸, 카탈로그 등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최근 KT커머스와의 MOU를 통해 커머스 플랫폼 내에 3D·AR을 폭넓게 적용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며 NVIDIA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3D 콘텐츠 자동화 기술을 고도화하는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리콘랩스가 CES 2023에서 시연과 함께 소개할 ‘MetaRECON’은 실사에 가까운 품질의 3D 모델을 쉽고 빠르게 구현하는 뉴럴 렌더링(Neural Rendering) 기반 자체 3D 모델링 알고리즘으로, 관련 특허 4건을 보유하고 있다. MetaRECON은 특히, 강력한 표면 추론 성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대상 및 공간을 3차원으로 재구성하여, 한 차원 높은 퀄리티의 3D 모델을 구현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전시회 현장에서 NeRF(Neural Radiance Fields) 기술을 이용해 3D 렌더링을 정확하게 재구성할 수 있는 뷰 합성(View Synthesis) 데모를 선보일 계획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뷰 합성 SaaS 서비스는 다양한 환경에서 확장성, 안정성,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성훈 리콘랩스 대표는 “이번 CES 전시회에서 국내외 다양한 산업의 우수 기업, 기관과 만나 리콘랩스의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이고, 협업의 기회를 갖고자 한다”며, “3D 콘텐츠가 활발히 활용되는 북미, 유럽 시장의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CES 2023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