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 렌탈 비교 ‘렌트리’, 출시 1년만에 누적 거래액 56억원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렌트리는 생활가전 렌탈 비교 서비스 ‘렌트리’ 출시 12개월만에 누적 거래액 56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렌탈 제품 추천을 통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국 판매자들의 견적을 취합해 한번에 제시하는 ‘역경매 방식’을 통해 소비자가 불편함을 겪지 않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주효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렌트리는 기존의 번거롭던 전화/대면 상담 대신 앱 하나로 제품 비교부터 온라인 상담, 계약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게 하였으며, 흔하게 일어났던 계약 조건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본사 모니터링 시스템과 에스크로 기능을 제공해 안전 거래를 책임지고 있다.

이러한 편리함과 경쟁력을 장점으로 매월 거래액이 40%씩 빠르게 성장하며 고객 불편이 가득했던 온라인 렌탈 유통 시장에 새바람을 몰고 오고 있다.
렌트리 측은 “상담력이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판매자들과 함께 편리하고 안전한 렌탈 쇼핑 경험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수많은 렌탈 제품 중에서 고객 상황에 딱 맞는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고, 전국 견적 비교를 통해 만족도 높은 렌탈 제품 사용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렌트리는 렌탈형 판매 도입을 원하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B2B 렌탈 도입 솔루션을 SaaS 형태로 제공해 본격적으로 실물형 구독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 카카오, 중소 비즈니스 파트너 위한 ‘카카오비즈니스 스튜디오’ 오픈
- [포스텍-서울대 데모데이 참가팀 인터뷰③] AI/플랫폼 분야 ‘디자이노블 VS 공유어장’
- 온라인 주류 주문 ‘키햐’, 팁스-창구 프로그램 동시 선정
- 의성마늘 풀필먼트 ‘젠틀파머스’, 뉴패러다임서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 고미코퍼레이션, 해외 수출 비즈니스 자동화 솔루션 ‘고미파트너’ 출시
- 라이트브라더스, 위약금 없는 ‘자유반납형’ 상품 출시
- 산지직송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초기 창업자에 6년간 1060억원 지원
- 위시버킷, 챗GPT 플러그인 등록 “글로벌 쇼핑 어시스턴트 서비스 지향”
- 명품 자산거래 ‘에픽원’, 글로벌 비딩 시스템-구매입찰 기능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