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여성 건강 앱 ‘닥터벨라’, 여성 심리상담 서비스 출시

2023-01-13 < 1 min read

author:

여성 건강 앱 ‘닥터벨라’, 여성 심리상담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여성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닥터벨라’의 운영사 모션랩스가 심리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여성은 생물학적, 사회학적 원인으로 인해 정신 건강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우울증・불안장애 진료 통계(2017~2021년)에 따르면, 여성 우울증 환자 수는 남성 환자 수 대비 약 2배가량 많은 것으로 추산된다. 닥터벨라의 심리상담 서비스는 심리 케어가 필요한 여성과 심리상담 전문가를 연결하여 비대면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배란과 월경, 임신과 출산, 갱년기 등 여성 생애 주기별 특성에 최적화된 상담을 제공한다.

닥터벨라의 여성을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는 사용자가 전문 상담사를 선택하고, 상담권을 결제하여 상담사와 일정을 조율한 뒤, 보이스콜(Voice Call)을 사용해 비대면으로 상담을 받는 순서로 진행된다. 상담사는 사용자의 문제에 공감할 수 있도록 모두 여성 상담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임, 육아, 성폭력 등 다양한 상담 특화 분야를 가지고 있다.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여성 건강 분야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주제가 바로 심리 케어 대한 부분이다”라며 “높은 수준의 여성 특화형 심리상담 제공을 통해 여성들이 놓치기 쉬운 정신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심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펨페크(Fem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