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굿닥, 비대면 진료로 장애인 위한 배리어프리 의료환경 구축

2023-01-25 < 1 min read

author:

굿닥, 비대면 진료로 장애인 위한 배리어프리 의료환경 구축

Reading Time: < 1 minute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이 비대면 진료 및 약 배송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 의료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건강문제가 발생했거나 건강이 악화된 장애인 비율은 비장애인보다 4.8% 더 높게 나타난 반면, 진료를 받은 장애인은 비장애인보다 15.7% 낮은 것으로 보건복지부 조사 결과 나타났다.

그럼에도 이동에 제약이 있는 지체장애인이 병의원에 방문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저상버스가 도입되지 않은 지역은 ‘장애인 콜택시’가 유일한 교통수단이나, 배차가 어려워 3~4일 전 예약해야 하는 등 긴 대기시간이 소요되어 즉시 이용하기 어렵다.

회사 측은 간단한 경증 진료 및 약처방을 위한 진료에도 장애인의 경우 소요 시간이 더욱 오래 걸리는데, 굿닥 앱(app)을 통해 병의원을 예약하고 방문하여 대기시간을 감축하거나, 비대면 진료를 통해 자택에서 이동없이 치료를 병행 함으로써 장애인 건강권 향상에 도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임진석 굿닥 대표이사는 “누구나 편리하게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보편적 의료환경 구축에 기여하고자 앞으로 굿닥과 제휴된 장애친화의료기관 및 장애인건강주치의 사업에 참여 중인 병의원들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대면진료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