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주간 스타트업뉴스 #2] 720팀에 2,700억원 지원하는 팁스(TIPS)

2023-01-31 < 1 min read

[주간 스타트업뉴스 #2] 720팀에 2,700억원 지원하는 팁스(TIPS)

Reading Time: < 1 minute

와우테일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지난 주 스타트업 소식을 정리하는 ‘주간 스타트업뉴스’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한다. 아래는 어제(1/30) 진행한 뉴스이니, 주간 생태계 소식을 빠르게 캐치업할 수 있다.

설 연휴 직전에 올해 팁스(TIPS) 지원 계획이 발표되었다. 올해 팁스는 초격차 10대 분야에 딥테크 트랙이 신설(120개 과제)되는 등 일반 과제를 포함할 경우 720개를 선발해서 지원한다. 작년 500개 수준에서 대폭 늘었고, 예산 또한 2,700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늘었다.

딥테크 팁스는 팁스 운영사가 3억원을 투자하면 3년 동안 최대 15억원을 파격적으로 지원한다. 이 외에 선정평가 단축을 위해 서면과 대면으로 나누어져 진행되던 평가를 일원화했고, 창업기업의 재추천 확대를 위해 동일 창업팀을 연 2회 신청 가능하다. 작년까지는 총 2회 신청 가능했는데, 올해는 2회까지 신청가능하고, 내년에 다시 신청가능해졌다. 물론 운영사가 동일 창업팀에 대해서 이렇게까지 추천할지는 미지수다.

이 외에 설 연휴 전후 2주간의 스타트업 소식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기 바란다.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다운로드 받기 [6.93 MB]

[주간 스타트업 뉴스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