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Proptech

아파트 분석 ‘더스택’ 운영사 인디드랩, 팁스 선정

2023-02-06 < 1 min read

author:

아파트 분석 ‘더스택’ 운영사 인디드랩,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엔지니어링 데이터 기반 아파트 분석 서비스 ‘더스택’을 운영하는 인디드랩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 투자사가 기술력,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정한 후 육성하는 대표적인 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은 인디드랩에 시드 투자를 진행한 매쉬업엔젤스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인디드랩은 주거 공간에 대한 유익한 데이터와 혁신적인 디자인을 연구하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으로 ‘더스택’ 서비스를 운영한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더스택은 인디드랩이 자체 개발한 기술로 아파트 세대별 환경 성능 데이터(일사량, 일조시간, 조망, 개방감, 소음, 에너지, 공기질)를 분석, 제공한다. 

더스택은 분석 데이터에 기반해 개인 선호도에 맞는 집을 탐색하고 직관적으로 비교 가능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서비스에서 ‘우리 집’을 등록하면 거주공간의 분석 데이터와 함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인디드랩은 이번 팁스 선정을 발판 삼아 환경 성능 분석 엔진을 고도화하고 전국 아파트를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장해 아파트를 분석하는 새로운 기준을 수립한다는 목표다. 아울러 신규 분양 단지 분석 데이터에 대한 사용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분양 아파트 분석 체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정요한 인디드랩 대표는 “팁스 선정 과정에서 주거 공간의 쾌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세대별 환경 성능 데이터를 정량화해 분석하는 기술을 높게 평가받았다”며 “안정적인 서비스 개발과 분석 데이터의 다양화를 통해 더스택을 대중적 서비스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디드랩은 이번 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향후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받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