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자란다, BI 리뉴얼…그로잉맘 인수 시너지 본격화

2023-02-28 2 min read

author:

자란다, BI 리뉴얼…그로잉맘 인수 시너지 본격화

Reading Time: 2 minutes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가 데이터 분석 및 육아 컨설팅 역량 집중을 통한 ‘전문성 강화’를 뜻하는 새로운 BI를 28일 공개했다.

아동들의 성향에 맞는 교육과 돌봄의 의미를 담았던 기존 캘리그라피 BI는 성장의 즐거움을 나타내는 스마일 심볼과 정교한 폰트를 결합한 BI로 개편됐다. 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로의 발전을 지향하는 자란다를 의미한다. 성장 방식의 다양성을 상징하는 BI의 멀티컬러는 그대로 유지해 자란다의 설립 철학을 이어간다.

자란다의 전문성 강화는 육아 분석 전문 기업 그로잉맘 인수로 본격화 됐다. 그로잉맘은 발달검사, 기질분석으로 아이의 특성, 강점과 약점, 사회성, 발달 정도 등을 파악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 육아 컨설팅 기업이다. 특히, 부모의 기질을 함께 분석해, 가족 맞춤형 육아 정보를 온라인으로 분석하는 ‘패밀리 기질 분석’, ‘기질육아’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누적된 데이터는 약 70만 건에 달한다.

자란다는 그로잉맘의 전문 인력과 콘텐츠를 토대로 운영되는 기업부설 ‘아이성장연구소’를 신설했다. 아이성장연구소에서는 관련 학위와 10년 이상의 현장 경험을 보유한 임상∙발달심리 전문가들이 모여, 아이의 기질에 따라 최적화된 육아솔루션을 연구한다. 이를 바탕으로, 부모와 방문교사가 느끼는 상호작용의 어려움이나, 교육적 고민 등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가 직접 답하는 등의 코칭 서비스가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그로잉맘의 전문 인력 합류는 자란다의 데이터 분석, 방문교사 관리, 콘텐츠 개발 등의 질적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성장연구소의 출범과 함께 자란다는 ‘프리미엄 돌봄 멤버십’ 서비스를 시작한다. 프리미엄 돌봄 멤버십은 만족도 상위 1% 교사와 100% 매칭, 자체 제작 놀이키트, 긴급 돌봄 핫라인 등을 제공하는 유아동 돌봄 업계 최초의 ‘올인원 서비스’다. 사전에 이뤄지는 전문가 상담 결과에 따라, 가정의 양육관과 아이의 기질에 맞춰 최적의 교사가 추천된다. 교사들은 아이성장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커리큘럼과 각 아동의 기질 특성에 적합한 상호작용법 등을 완비한 채 방문을 진행한다.

장서정 자란다 대표는 “자란다가 아이의 기질과 관심사에 집중해왔다면, 이제 부모님의 고민도 함께 파악해 시스템에 반영하려 한다. 때문에, 부모와 아이, 선생님이 상호작용하며 성장하는 가치를 새로운 BI에 담았다”라며,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성장연구소가 개발하는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에 대한 이해도와 선생님의 역량을 높여 더욱 신뢰 받는 기업으로 발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