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쓰리제이, 질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유산균 검사 베타서비스 출시

2023-03-03 < 1 min read

author:

쓰리제이, 질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유산균 검사 베타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쓰리제이는 질 마이크로바이옴을 분석해 개인에게 필요한 질 유산균을 추천해 주는 질 유산균 검사 베타서비스를 3월 초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11월의 베타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에 살고 있는 미생물의 생태계를 의미한다. 질에 살고 있는 미생물은 질염과 임신 유지 등 여성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그 중요도에 비해 연구와 관련 서비스가 부족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지난 11월 질 마이크로바이옴을 분석해 그에 맞는 질 유산균을 추천해 주는 체킷의 질 유산균 검사 서비스가 출시되면서 한국에서도 질 건강을 과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베타서비스는 보름 만에 1,000건의 검사 키트가 소진됐다. 

베타테스트를 마친 쓰리제이는 3월 초 더 업그레이드된 질 유산균 검사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체킷 질 유산균 검사에는 더 개인화된 정보를 알고 싶다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개인 문진’을 통해 검사 참여자 중 자신의 질 건강이 상위 몇 퍼센트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기존 서비스에서 분석한 질 유산균 4종에 유해균 3종을 새롭게 추가해 질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더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쓰리제이의 체킷 질 유산균 검사는 오는 3월 초에 순차적으로 기존 베타서비스 이용자들에게 공개된 후에 일반 참여자들에게도 오픈될 예정이다. 박지현 쓰리제이 대표는 “더 발전된 질 유산균 검사를 한국 여성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체킷을 믿고 베타서비스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표시로 먼저 발전된 검사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오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