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애그유니, 스웨덴 ‘반투월드’와 아프리카 푸드밸리 프로젝트 업무 협약 체결

2023-03-03 < 1 min read

author:

🎙️애그유니, 스웨덴 ‘반투월드’와 아프리카 푸드밸리 프로젝트 업무 협약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애그테크 전문 기업 애그유니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MWC(Mobile World Congress) 2023’에 참가해 스웨덴 기업 ‘반투 월드(Bantoo world)’와 아프리카 푸드밸리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애그유니와 반투 월드는 최근 영국 내 토마토 품귀 현상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아프리카 스마트 농장 프로젝트를 통해 유럽 등에 고부가가치 과일·작물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버던트테크놀로지(Verdant Technology)와 미국 괌 헴프(Hemp, 의료-산업용 대마)시장 참여를 위한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애그유니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 약용 작물 통합관제 솔루션 ‘그로와이드’ 및 에어돔 프로젝트의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권미진 애그유니 대표는 “미국 기업과는 MWC 박람회 준비 전부터 오랜 기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진행했으나 스마트 아프리카 얼라이언스 멤버인 반투 월드의 경우 박람회에서 처음 만나 공동 업무 협력까지 진행하게 됐다”며“양 사 아프리카 프로젝트를 위한 그로와이드와 경기도 포천에서 진행하고 있는 에어돔 프로젝트 등을 글로벌 프로젝트로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 생태계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한 농업의 글로벌화에 이바지하고자 협약 체결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게오르게 빌리암스 베토카(Georges Williams Betoka) 반투 월드 최고 경영자(CEO)는 “최근 기후 변화로 여러 작물의 품귀 현상이 빚어져 아프리카 여러 기관에서 필요한 시스템을 애그유니가 보유하고, 농업에서 바라봐야 할 생태계의 혁신을 추진하고 있기에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한 실질적 사업 추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애그리테크(Agri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