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닥터나우, 제휴 병원•약국 3000곳 돌파…전년비 3배 증가

2023-03-08 < 1 min read

author:

닥터나우, 제휴 병원•약국 3000곳 돌파…전년비 3배 증가

Reading Time: < 1 minute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는 제휴 병•의원과 약국이 3000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닥터나우는 2020년 12월 국내 최초로 비대면 진료와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해 1분기 700여 곳의 제휴처를 확보하고, 단 1년만에 약 3배 이상인 3000여 곳으로 증가하며 업계에서 가장 많은 병•의원 및 약국과 협업하고 있다.

닥터나우가 제공하는 20개 진료 과목에 전문의는 58%이며, 이 중 절반 이상인 36.1%가 내과,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전문의다. 심평원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4분기 기준 해당 3과 전문의 비중은 32.2%로 필수의료과목 분야에서 비대면 진료의 역할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확인된다.

특히, 최근 소아청소년과 진료 대란이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며 어린 아이를 둔 부모들의 우려가 깊어지는 상황에서 비대면 진료가 늦은 밤이나 휴일 등 대면진료가 메우기 어려운 생활 속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보편적 의료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휴 약국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주로 수도권 외곽 및 소규모 지방 지역 등 거주 인구가 높지 않아 운영에 활력이 필요한 곳에서 제휴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 서구에서 약국을 운영중인 한 약사는 “처방전 유입이 증가하며 약국 운영이 원활해진만큼, 조만간 영업시간을 연장해 약국이 필요하신 분들이 언제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닥터나우 김태환 세일즈 총괄이사는 “비대면 진료에 동참하는 의사 선생님과 약사 선생님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대면 진료를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문 의료진과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이 자리잡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는 상권에 관계없이 환자 곁에 있고자 하는 의료진의 숭고한 의지 덕분이며, 앞으로도 제휴 의료기관 및 약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비대면진료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