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edutech

코멘토, 챗GPT 기능 도입 멘토링 서비스 출시

2023-03-09 < 1 min read

author:

코멘토, 챗GPT 기능 도입 멘토링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커리어 성장 커뮤니티 코멘토챗GPT(chatGPT)를 자사 커리어 멘토링 서비스에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전 세계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시장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챗GPT가 도입된 이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커리어 고민을 보다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챗GPT가 결합된 코멘토의 이번 멘토링은 AI와 사람의 협업으로 사용자들의 커리어 고민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먼저AI가 질문에 대해 즉각 답변하고 이후 관련 직무의 현직자들도 개인적인 생각과 AI답변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디자인 툴 피그마에서 프로토타입을 만들 때 유용한 플러그인 추천해 주세요’ 혹은 ‘대학원 진학이 해당 직무에 도움이 되나요’ 등 각자의 커리어 고민을 사용자가 작성하면, AI가 빠르게 답변을 남긴다. 질문자가 원하는 직무에 있는 현직자가 이후에 실제 경험 사례나 보충 설명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코멘토 사용자는 AI답변과 현직자의 의견들을 종합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이재성 코멘토 대표는 “기존에는 질문을 올리면 평균 3시간 가량 기다려야 했지만 챗GPT 도입으로, 약 10초 만에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게 됐다”며 “AI만이 아닌 현직자도 함께 커리어 고민을 해결해 챗GPT의 단점인 답변의 신뢰도 평가가 어려운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커뮤니티(communit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