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오아시스비즈니스, ‘부동산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정식 오픈

2023-03-09 < 1 min read

author:

오아시스비즈니스, ‘부동산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정식 오픈

Reading Time: < 1 minute

상업용 부동산 전문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을 정식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 부동산원이 주관하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은 오아시스비즈니스(상업용)를 포함해 직방(주거용), LH(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프롭테크포럼, 한국교통연구원,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덱시브, 어반베이스, 스페이스워크, 디스코, 리파인, 피타그래프 등 총 15개의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이 참여했다.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국토교통부가 2021년 11월 발표한 ‘부동산 신산업 육성방안’의 핵심과제에 해당한다. 이 플랫폼을 공공-민간부문 협업 기반의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의 거점으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이 플랫폼에서 배후지 인구당 상가면적, 임대료 매출액, 유동인구 상가공급, SNS 노출대비 유동인구, 소득대비 매출, 상가면적당 매출액, 공실률 대비 매매가/임대료, 부동산거래량(금액) 대비 유동인구, 신규 건물 평당 예측 분양가, 젠트리피케이션 위험지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의 개방데이터와 제공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홈페이지 또는 통합데이터지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인간 행동 데이터(Human eXperience Data) 기업으로, 상업용 부동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래가치인 매출을 추정하는 AI 알고리즘을 핵심 기술을 가진 프롭핀테크 기업이다. 해당 기술은 2021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 상), 그리고 ‘대한민국 부동산 서비스 산업 창업 경진대회’에서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할 만큼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크레마오(CREMAO) 상가 매출 기반 AI 사업 타당섬 검토  솔루션 ▲잇땅(ITTANG) AI 상권분석 기반 가상 창업 메타버스 앱 ▲ACSS 영업장 미래 매출 예측 AI가 적용된 소상공인 대안 신용평가 모형 총 3가지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문욱 오아시스비즈니스 대표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제공하는 데이터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부동산 산업에서 상업용을 대표하는 기업이 된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