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리빌더AI-디토랜드, 메타버스 게임 내 3D 스캐너 탑재 개발 협력

2023-03-10 < 1 min read

author:

리빌더AI-디토랜드, 메타버스 게임 내 3D 스캐너 탑재 개발 협력

Reading Time: < 1 minute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의 개발사인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와 3D AI 비전 기술 스타트업 리빌더AI가 메타버스 플랫폼 내 모바일 3D 스캐너 탑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가 개발한 디토랜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게임부터 교육활동까지 수행하고 있다. ‘전남관광 메타버스’, ‘근로복지공단’, ‘한국잡월드’ 등 국내 여러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이들의 고객사이며 최근에는 ‘메타버스 토탈코칭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교육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리빌더AI 3D AI 비전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카메라 센서를 이용해 주변의 사물이나 공간을 실시간으로 3D로 만들 수 있는 기술을 보유했다. 일반인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 버전과 기업용 대상의 정밀 스캐닝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다량의 3D 데이터를 구축하며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3D 생성 모델 개발까지 확장하고 있다. 

이번 MOU는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에 리빌더AI의 기업용 SDK를 붙여, 유저들이 자신의 신발이나 패션 아이템을 찍어 디토랜드 내 캐릭터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 위함이다. 최근 가상 캐릭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현실에 있는 실제 제품을 가상의 캐릭터들이 착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지만, 기존엔 모두 디자이너들이 모델링을 해줘야 한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 때문에 디토랜드는 리빌더AI의 3D 기술을 도입해 모델링 없이 사진 촬영만으로도 3D를 만들어 자신의 아바타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는 “이번 MOU를 통해 현실과 가상을 잇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한층 더 앞서 나가길 바란다”며, 디토랜드는 현실과 가상을 잇는 현실 기반의 3D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빌더AI는 “이번 MOU는 리빌더AI의 3D 변환 기술이 가상과 현실을 이을 수 있는 기술로 성장하기 위한 첫 단계로 앞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현실과 가상을 잇는 기술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