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씨엔티테크, DB캐피탈과 ICT 스타트업 투자 펀드 결성

2023-03-13 < 1 min read

author:

씨엔티테크, DB캐피탈과 ICT 스타트업 투자 펀드 결성

Reading Time: < 1 minute

씨엔티테크가 DB그룹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인 DB캐피탈과 공동으로 ICT 분야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 제1호’(이하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를 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씨엔티테크는 지난 해 104개 기업, 총 152억원 투자를 집행한 실적을 바탕으로 투자자(LP) 및 멘토, 파트너십 기관, 대기업/중견기업 등과 함께 딜소싱, 밸류업, 후속투자 라인을 구축, ICT(정보통신기술) 산업 분야의 집중 투자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융합 콘텐츠 발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은 투자심사 단계부터 DB그룹 계열사와 스타트업의 협업 기회를 발굴하고 POC(사업화 검증), 판로 개척 및 육성 방안을 함께 고려한다. 특히, DB그룹 계열사의 관련 분야 실무진이 검토 절차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비즈니스모델 검증과 사업타당성 분석 역량을 강화한다. DB캐피탈은 모회사인 DB손해보험을 비롯해 DB Inc., DB하이텍 등의 다양한 보험·금융·제조서비스분야 계열사를 두고 있다.

이번 펀드는 DB캐피탈에서 결성한 첫 번째 벤처투자조합이다. DB캐피탈은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 결성을 계기로 초기창업기업까지 투자대상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초기창업기업부터 중견·벤처기업까지 폭넓은 투자 영역대를 확보함과 동시에 초기창업기업 투자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Follow-up 투자를 실행할 수 있는 중장기 선순환 투자전략 실행의 초석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의 대표펀드매니저를 맡은 DB캐피탈 강석민 차장은 “이번 투자조합은 엑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대기업인 DB그룹 각 계열사의 핵심 역량이 결합되어 스타트업의 발굴, 육성 및 사업화 단계에서 다양한 시너지 창출이 예상된다”며 “단순한 수익 위주의 투자에 머물지 않고 전략적 투자 관점에서 DB그룹과 동반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DB캐피탈은 씨엔티테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 및 오픈이노베이션 등에도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국내 스타트업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도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펀드(Fund)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