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Proptech

부동산의신, GPT 기반 AI 지도 서비스 출시

2023-03-13 < 1 min read

author:

부동산의신, GPT 기반 AI 지도 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이도플래닝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신’이 초거대 인공지능(AI)인 GPT를 활용한 AI 지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AI 지도는 실제 아파트 입주민들의 리뷰 데이터를 취합해 층간소음, 유지보수 현황, 현실적인 관리비, 실제 주차공간, 채광, 노후상태 등 실거주자가 아니면 알기 어려운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수집한 데이터를 요약해 자연어처리를 거친 후 교통편의성, 주변시설, 단지환경, 주거환경, 종합점수 등 총 다섯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해 AI 리뷰를 전달한다.

AI 지도와 AI 리뷰는 실거주 목적을 가진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단지 특성을 보여주는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으며, 아파트 거래 시 반드시 필요한 핵심 정보와 자료를 제공한다.

부동산의 신은 AI 지도의 개발을 위해 최근 전 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는 오픈AI의 GPT 3.5를 활용했다. 또 앞으로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 카카오의 초거대 AI 모델 등도 적용해 가장 최적화된 모델로 지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현재 AI 지도는 서울 강남구, 서초구, 분당구 지역을 대상으로 이용 가능하며, 올 상반기 내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전국 서비스의 경우 2만개 이상 아파트 단지에 대해 20만개 이상 데이터가 활용된다.

특히 부동산의신 이용자는 AI 지도에서 특정 아파트에 대한 AI 리뷰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에 대한 주거 환경 리포트도 볼 수 있다. 주거 환경 리포트는 개별 아파트에 대한 100가지 이상의 세부 정보가 취합된 보고서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유료서비스(1000원)인 프리미엄 주거 환경 리포트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부동산의신은 오는 31일까지 신규가입 이용자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리포트 열람권 10매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