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Funding

AI연구 ‘코르카’, 7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3-14 < 1 min read

author:

AI연구 ‘코르카’, 7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 연구기업 코르카가 7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와 신규 투자자인 KB인베스트먼트,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AI 기반 이커머스 광고 추천 모델을 개발하고 있는 코르카는 수학적 알고리즘을 적용한 초개인화 추천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MIT, 카네기멜론, NYU, 서울대 컴퓨터공학 출신 및 국제수학올림피아드 금메달 수상자 등 글로벌 탑티어급 AI 엔지니어들이 다수 포진돼 있다.

코르카는 리테일과 광고 분야의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비자 맞춤형으로 상품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수많은 상품 정보 중 필요로 하거나 좋아할 만한 상품들을 우선 탐색할 수 있다. 광고주는 같은 비용으로 더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지난해 아이지에이웍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코르카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다양한 빅데이터 플랫폼의 AI 성능 고도화에도 폭넓게 참여할 예정이다.

투자를 이끈 윤소정 KB인베스트먼트 이사는 “코르카는 글로벌 모델들과 경쟁할 수 있는 AI 기술력을 보유해 AI 기반 모델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결합해 성장할 잠재력도 높게 평가한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정영현 코르카 대표는 “기업들은 AI 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코르카는 이러한 고객이 원하는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우리는 이번 투자로 광고 추천 AI솔루션 고도화와 함께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초거대AI 연구개발을 통해 AI로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가치창출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애드테크(Ad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