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케이앤웍스-디케이테크인, 쇼핑몰 사업자 전용 챗봇 서비스 베타 출시

2023-03-20 < 1 min read

author:

케이앤웍스-디케이테크인, 쇼핑몰 사업자 전용 챗봇 서비스 베타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카카오의 자회사 케이앤웍스디케이테크인은 쇼핑 전용 CS 챗봇인 ‘챗봇나우’의 베타버전을 카페24 스토어에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챗봇나우는 상품을 주문한 고객이 해당 쇼핑몰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에서 취소, 교환, 반품 등을 손쉽게 접수하고, 사전에 입력해둔 130여 개의 CS 답변을 토대로 문의사항에 대한 응답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이다. 

구매한 상품에 대해 취소, 교환, 환불 등을 희망하는 고객은 쇼핑몰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에서 주문건을 선택한 뒤 해당 버튼을 눌러 사유를 입력하면 된다. 접수된 건은 쇼핑몰 상담원이 확인 후 어드민 페이지에서 승인을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은 상담원 연결에 소요되는 과정이 없어 시간을 아낄 수 있으며, 상담원은 고객의 주문 정보를 확인할 필요없이 쉽고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다. 

챗봇나우는 베타버전 운영기간 동안 1개월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 중이며, 카페24 쇼핑몰 운영자라면 누구나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케이앤웍스 고혜진 챗봇나우사업셀장은 “현재 베타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들이 쉽고 빠르게 챗봇나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쇼핑몰 사업자들이 챗봇나우를 통해 CS 업무나 인력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