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우량 아파트 투자-대출 ‘그래이집’, 10억원 시드 투자 유치

2023-03-20 < 1 min read

author:

우량 아파트 투자-대출 ‘그래이집’, 10억원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우량 아파트 투자 및 대출 부문을 겨냥한 핀테크 플랫폼 ‘그래이집’ 서비스를 운영하는 브릭베이스가 서울대학교기술지주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등으로부터 총 10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이번 투자에는 서울대기술지주와 카이스트청년창업지주가 첫 공동 투자(Co-Invest)로 참여했다. 

법인 설립 8개월 여만에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한 브릭베이스는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보겠다는 꿈을 지닌 서울대 경영대 금융학술 동아리 IFS 출신 금융 전문가 3인이 설립했다. 

‘그래이집’은 현재 금융위원회 인가를 준비 중으로 아파트 담보대출, 아파트 투자 분야에서 시세연동금리의 수익공유형 모델을 통해 대출자에게는 은행보다 합리적인 대출을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아파트 시장에 보다 쉽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는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부동산 금융 플랫폼이다.

목승환 서울대기술지주 대표이사는 “전통적으로 우리나라 우량 아파트 시장은 적은 자본으로는 진입이 어렵고, 금융에 필요한 비용 및 리스크 전반이 고객에게 전가되는 비중이 높았다”며 “그래이집을 통해 투자자-대출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보다 나은 부동산 금융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안준현 수석심사역은 “‘그래이집’은 기존 P2P 상품들과는 다르게 안정적인 부동산 자산을 기반으로, 시장 금리 변동에 능동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모델로서 기존 온투업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충분히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우량 아파트 투자-대출 ‘그래이집’, 10억원 시드 투자 유치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