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Funding

육류 딥에이징 및 데이터 분석 ‘딥플랜트’, 팁스 선정

2023-03-21 < 1 min read

author:

육류 딥에이징 및 데이터 분석 ‘딥플랜트’,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육류 딥에이징 기술을 통한 육류 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딜리시미트‘를 운영하고 있는 딥플랜트(Deeplant)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TIPS)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가 투자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중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 육성하는 정부의 대표적인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딥플랜트는 팁스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로부터 2022년 투자를 유치하고 추천을 받아 선정됐으며,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했다.

그 동안 딥플랜트는 육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한 후 딥에이징으로 처리해 낮은 등급과 선호부위 이외의 육류가 가지고 있는 단백질 본연의 맛을 끌어 올려 유통사 및 식당 등에 납품하고 시장을 점차 넓혀 가고 있으며, 자체 쇼핑몰 등을 통해 소비자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정교한 육류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미지 기반 인공지능으로 분석, 맛과 연도를 예측하는 기술을 개발 할 예정이다.

김철범 딥플랜트 대표는 “이번 팁스 사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본인의 입맛에 맞는 건강한 육류를 선택하여 건강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현재 생산되고 있는 육류의 선호부위 이외 부위까지 소비가 이루어지는 완전한 소비로 인하여 생산 환경과 소비시장의 균형을 통해 축산 환경 개선과 육류 소비시장의 폭을 더욱 넓혀가는데 앞으로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지난해 2022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을 통해 딥플랜트를 발굴, 보육하였고 그 과정에서 준비한 노력이 선정으로 이어져 더욱 보람있게 생각한다”라며, “딥플랜트와 같이 앞으로도 유망 기술기반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기술 기반 스타트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