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wowtalk

[스타트업 투게더] “링크드인 최대 경쟁사로 성장하겠다” 비긴메이트

2023-03-24 4 min read

author:

[스타트업 투게더] “링크드인 최대 경쟁사로 성장하겠다” 비긴메이트

Reading Time: 4 minutes

[편집자주] 와우테일은 넥스트프레임과 함께 투자유치를 원하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인터뷰 프로젝트 ‘스타트업 투게더‘를 제공합니다. 출연을 원하는 스타트업 및 기관은 여기에서 신청하세요.

  • 현재 투자유치 단계 :  프리시리즈A 
  • 투자유치 목표 금액 : 10억원
  • 투자유치 희망 시기 : 2023년 2분기

비긴메이트는 초기 창업멤버부터 C레벨 인재 구성, 팀원 모집까지 팀빌딩을 메이트하고 소규모 그룹과 프리랜서, 투잡 및 창업을 희망하는 직장인 및 학생까지 폭넓은 인재를 대상으로 팀빌딩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이다. 팀빌딩 외에도 정부 및 민간 지원사업에 대해 맞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칭해주는 지원사업 큐레이션 서비스 및 정보 매칭도 지원하고 있다. 

국내 팀빌딩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비긴메이트는 사업자등록 후 기업회원으로 활동해야 하는 기존 HR플랫폼과 달리 사업구상 단계 및 아이디어만으로도 뜻이 맞는 멤버를 찾을 수 있다.

2017년도 11월 첫 베타서비스 오픈 이후 약 1만2천건의 팀빌딩을 지원하고, 5천건 이상 팀빌딩을 성공시킨 바 있다. 비긴메이트는 플랫폼 내 글로벌 팀빌딩 매칭에 대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비즈니스에 나설 예정이다. 

정윤섭 비긴메이트 대표는 “유사한 많은 서비스들이 존재하지만 우리의 최종 목표는 링크드인의 최대 경쟁사로 성장하는 것”이라며 “팀빌딩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타트업의 팀 빌딩, 창업멤버부터 팀원까지 메이트

비긴메이트는 스타트업 팀빌딩(공동창업, 스타팅멤버)을 지원하여, 누구든지 함께 할 팀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운영하였습니다. 2017년도 11월 첫 베타서비스 오픈이후 현재까지 약 1만2천건의 팀빌딩을 지원하고, 5천건 이상 팀빌딩을 성공시켰습니다. 

금년에는 국내 및 해외 인재들 간의 팀빌딩을 연결하고자 글로벌 팀빌딩 플랫폼 오픈 예정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공동창업, 스타팅멤버, C-level 등 매칭문제를 해결하는 팀빌딩, 팀빌딩에 성공한 회사에 지원사업 정보, 교육행사 정보, 투자정보 등을 매칭하는 팀성장, 스타트업에서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형 M&A를 지원하는 팀엑싯이 있습니다.

우리의 문제 해결 방식은?

글로벌 팀빌딩: 글로벌 인재들간에 서로 팀빌딩을 할 수 있도록 다국어 기반 플랫폼을 운영 합니다.

팀빌딩 스케줄러: 공간적/시간적 제약을 뛰어 넘어 함께 하고자하는 인재에게 팀빌딩 화상 미팅을 신청하고, 미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팀빌딩 진단도구: 가치관/성향진단 등을 통해 인재들 간의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 및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만의 경쟁력… 다양한 기능으로 최적의 인재 매칭 

팀빌딩 매칭 기능 :  글로벌 공동창업자 매칭 서비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창업자들의 프로필과 관심사를 분석하고,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공동창업자를 추천합니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이 보다 적합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습니다.

비디오 인터뷰 기능:  글로벌 공동창업자 매칭 서비스는 비디오 인터뷰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은 물리적으로 만나지 않아도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보다 빠르게 적합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마이닝 기능:  글로벌 공동창업자 매칭 서비스는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활용하여 창업자들의 정보와 거래 내역(닥터B, 마켓, 이벤트)등 활동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이를 활용해 개인 및 팀을 검증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기능: 글로벌 공동창업자 매칭 서비스는 창업자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창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네트워크: 글로벌 공동창업자 매칭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창업 생태계와 파트너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글로벌 창업 생태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은 보다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세계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 팀빌딩 플랫폼, 올 2분기 오픈 계획 

글로벌 팀빌딩 플랫폼은 국내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을 기반으로 쌓은 노하우와 데이터를 활용하였습니다. 금년도 2분기 이내에 서비스 오픈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제공할 서비스는 글로벌 팀빌딩(프로젝트/공동창업/채용), 다국어다국어 기반 서비스, 팀빌딩 스케쥴러를 통한 비대면 화상 팀빌딩, 비즈니스 커머스 중개 및 데이터 분석(분석/검증/인증) 등입니다.

창업자부터 글로벌 인재까지 

우리 서비스의 소비자 및 사용처는 국내 거주 내국인(창업자, ICT구직자, 프리랜서, AC, VC, 창업유관기관),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해외 거주 인재(창업자, ICT구직자, 프리랜서, AC, VC, 등)  글로벌 비즈니스 커머스 등입니다.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은 우선 일반결제로,  팀빌딩 매칭, 비대면 인터뷰 사용권, 인재 열람권 등입니다. 팀빌딩 헤드헌팅, 마켓 수수료, 전문가 매칭 수수료, 교육행사 등록 수수료 등 중개수수료와 창업자 멤버십, ICT 종사자 멤버십, 기관 멤버십, 프리랜서 멤버십 등의 구독 결제입니다. 

국내 12,000건 팀빌딩 지원, 분야별 전문가 포진 

비긴메이트는 국내 기준 1만2천건 이상의 팀빌딩을 지원하였고, 5천건 이상의 팀빌딩에 성공한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긴메이트 팀빌딩 이용 회원 중 100개사 기준 누적 1200억원 이상 투자유치를 받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비긴메이트는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있습니다.

대표자는 대학생 팀빌딩, 외국인(글로벌팀) 팀빌딩, 시니어 팀빌딩 등 다양한 팀빌딩&리빌딩을 직접 경험해 보았으며, 국내에서는 팀빌딩 및 창업 전문가로 활동 하고 있습니다. CTO는 마이크로소프트 AI MVP 및 네이버클라우드 엠배서더 등의 어워드를 보유하고 있는 20년 경력의 풀스택 AI 전문 개발자입니다. 직접 창업을 경험해 보았거나, 스타트업 생태계에 도움을 주는 풀로 되어있습니다.

투자받아야 하는 세가지 이유 

투자 유치에 나서는 이유 첫째는 국내 팀빌딩 플랫폼 1위를 하고 있으며, 글로벌 팀빌딩 플랫폼으로 도약을 하고자 합니다. 이에 링크드인을 뛰어 넘을 수 있는 팀빌딩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둘째, 비긴메이트에서는 팀빌딩, 비즈니스 중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판매 등 선순환 구조의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고자 합니다.

셋째, 비긴메이트에서 최종적으로 만들고자 하는 팀빌딩 AI 매칭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함께 공동창업 및 채용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고자 합니다. 

[스타트업 투게더(Startup Together) 인터뷰 전체 보기]

와우테일 편집팀입니다.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과 창업자-투자자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빠르게 전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