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여성 비대면 진료 ‘닥터벨라’, 누적 거래액 2,500% 성장

2023-03-31 < 1 min read

author:

여성 비대면 진료 ‘닥터벨라’, 누적 거래액 2,500% 성장

Reading Time: < 1 minute

여성을 위한 산부인과, 소아과, 피부과 중심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벨라’를 운영하는 모션랩스가 자체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3년 3월 현재, 2022년 5월 서비스 런칭 대비 2,500%의 거래액 성장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산부인과 영역의 비대면 진료 거래액의 성장이 두드러졌으며, 특히 피임약 처방, 질염, 방광염 등의 항목이 가장 많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닥터벨라는 여성만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고 가파른 성장세를 만들어내고 있다.

닥터벨라는 여성만 회원가입이 가능한 서비스 구조, 그리고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산부인과 전문의 제휴 네트워크 확보 등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성들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수성과 전문의 네트워크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가까운 거리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는, ‘소통하는 서비스’ 라는 점을 입증했다고 평가를 받는다.

‘닥터벨라’ 앱 관계자는 “여성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는 의료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 라며, “환자와 전문의가 닥터벨라를 통해 더욱 원활하게 소통하고, 여성이 스스로의 건강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문화를 만들겠다.” 고 밝혔다.

한편, 닥터벨라는 시장성과 성장성을 인정 받아, 2022년 7월,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같은 해 12월에는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형 창업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펨페크(Fem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