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오프라인 선정산 ‘얼리페이’, 시드 투자유치 및 팁스 선정

2023-04-10 < 1 min read

오프라인 선정산 ‘얼리페이’, 시드 투자유치 및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오프라인 소상공인에게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얼리페이’가 서울대학교기술지주, MYSC, 키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아 `팁스(TIPS)` 프로그램에도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얼리페이는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생한 카드, 배달 플랫폼 매출을 익일 바로 선(先)정산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대 14일까지 걸리던 정산 주기를 단 하루로 앞당겨 소상공인의 현금 유동성을 대폭 상승시키고 나아가 소상공인의 생명주기를 늘려 궁극적으로 폐업률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 팁스(TIPS) 선정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비금융 데이터 활용 환경을 구축하고 AI 매출채권 평가 엔진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금융소외 계층인 소상공인에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과 포용 금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목승환 대표이사는 “3년 이내 소상공인 폐업률이 무려 80%에 달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 핀테크 기업의 활발한 발굴 및 투자를 통해 소상공인 시장의 생존과 발전에 기여하겠다”라며, “서울대기술지주가 투자한 핀테크 기업 중, 얼리페이가 건강한 소상공인 경제 시장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장환성 얼리페이 대표는 “투자 혹한기라 불리는 좋지 않은 투자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시드 투자를 원활히 마무리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정부와 금융 당국에서 추진 중인 개인사업자 마이데이터를 준비하여 지속 가능한 소상공인 경제 발전과 포용 금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얼리페이는 KDB NextONE 5기 육성기업으로 더욱 정확하고 폭넓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 고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