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레뷰코퍼레이션 “하반기 IPO 목표”…무상증자·액면분할 진행

2023-04-20 2 min read

author:

레뷰코퍼레이션 “하반기 IPO 목표”…무상증자·액면분할 진행

Reading Time: 2 minutes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무상증자와 액면분할을 실행하며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지난 2월 진행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주식 유동성 확대를 위한 무상증자와 액면분할 안건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지난 2월 무상증자를 통해 보통주 69만 4704주를 신주로 발행하고, 3월 액면분할을 통해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했다. 이에 발행 주식 총수는 926만 2720주, 자본금은 46.3억으로 증가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자본금 확충과 유통 주식 수 증가를 통해 공모 및 상장 후 거래를 활성화하고 중장기적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지난해 5월 한국투자증권 출신 IPO 업계 전문가 정제현 CFO 선임을 시작으로 레뷰코퍼레이션은 액면분할, 무상증자 등 사전정지 작업을 마무리하며 상장 준비 막바지 작업에 돌입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누적 회원 수 100만 명을 달성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으로, 빅데이터 기반 AI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매칭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022년 별도 기준 약 30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약 73% 신장한 40억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주요 사업인 인플루언서 매칭 서비스 ‘레뷰’는 지난달 1.8만 건의 캠페인을 진행, 전년 동월 대비 53% 증가를 기록하며 월 최대 캠페인 수를 경신했다. 이외에도 매크로 인플루언서 타겟 플랫폼 ‘레뷰셀렉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며 국내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6개국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연내 글로벌 자회사 추가 설립 또는 인수, 미국 및 일본 시장 진출 등을 통해 글로벌 사업 역량을 계속해서 강화할 예정이다.

레뷰코퍼레이션 측은 “엔데믹 전환에 따라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다양한 산업에서 인플루언서 광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글로벌 사업의 확장, 신사업 진행 및 신규 서비스 런칭을 통해 매출 신장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