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코스포, ‘부산 슬러시드’ 참가 스타트업-크리에이터 모집(~5/23)

2023-04-25 2 min read

코스포, ‘부산 슬러시드’ 참가 스타트업-크리에이터 모집(~5/23)

Reading Time: 2 minutes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오는 6월 29일 개최 예정인 ‘부산 슬러시드(BUSAN Slush’D)’에 참가할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 ‘슬러시드 10(Slush’D 10, 슬러시드텐)’을 5월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슬러시드 10은 부산 슬러시드가 선발하는 현지 기반의 스타트업과 로컬 크리에이터이다. 부산 슬러시드가 ‘도시문제 해결을 통한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글로벌 진출(Glocalizing Busan Startups!)’을 주제로 진행되는 만큼, 부산이 당면한 인구소멸, 도시재생, 창업환경 등 이슈를 해결해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진출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가 분야는 ▲부산 기반의 혹은 부산에서 사업 예정인 누적 투자액 10억원 이하의 ‘초기 스타트업’ ▲부산의 자원과 문화, 커뮤니티를 연결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 역량의 ‘로컬 크리에이터’ 2가지로, 분야별 5팀씩 총 10팀을 선발한다. 일반적인 스타트업 행사가 스타트업을 비롯한 조직, 단체 등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 달리 로컬 크리에이터(소상공인, 1인 기업 등)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도시 문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혁신적 해결 방법을 가진 숨은 원석을 발굴해 지역을 넘어 전국, 나아가 글로벌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이다.

선발된 10개 팀은 행사 당일 IR 피칭을 펼치고 최종 우승을 겨룬다. IR 피칭은 전문가 심사와 참가자들의 모의투자 결과를 결합하여 최고 점수를 획득한 분야별 1팀이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는다. 우승팀에게는 총 1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이 중 초기 스타트업에는 4천만원 이상에 해당하는 기업 홍보영상 제작과 주요 방송사 노출 기회도 제공된다.

슬러시드 10에 선발된 10개 팀 전원에게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외 최고 수준의 투자자 또는 기업과의 일대일 비즈매칭을 지원하고,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들과 네트워크 구축 기회도 마련한다. 신청기업에 한해 개별 홍보부스를 통한 사업 홍보도 가능하다. 

최성진 코스포 대표는 “부산이 가진 문제는 부산의 상황과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는 이들이 보다 쉽게 해결 가능하고, 부산에서 솔루션이 통한다면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해외 도시 어디에서든 충분히 성과를 발휘할 수 있다”며 “자신만의 독특한 관점과 혁신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꿈을 펼칠 부산의 혁신 스타트업과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 슬러시드는 세계 최대 스타트업 행사 슬러시(Slush)의 스핀오프 이벤트로, 국내에서는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며 약 1천명 규모의 로컬 중심 행사로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