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뤼튼, GPT-4 대화와 AI 이미지 생성 무제한 무료 공개.. “이용자 경험 확대”

2023-05-04 2 min read

뤼튼, GPT-4 대화와 AI 이미지 생성 무제한 무료 공개.. “이용자 경험 확대”

Reading Time: 2 minutes

올인원 AI(인공지능) 플랫폼 ‘뤼튼테크놀로지스’가 GPT-4를 활용한 대화 기능과 AI 이미지 생성을 제한없이 무료로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뤼튼은 GPT-4와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자체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글의 초안 작성을 돕는 50여가지 툴과 챗봇 서비스를 통합한 올인원 플랫폼인 ‘뤼튼(Wrtn) 2.0′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뤼튼 2.0 플랫폼 내 모든 이용자들에게 GPT-4를 이용한 대화 기능과 AI 이미지 생성을 일일 사용량 제한이나 요금 부과 없이 모두 무제한 무료로 개방한다.

뤼튼은 그동안 GPT-4 대화 기능은 유료 가입자에게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무료 이용자에게는 일일 이용 건수를 100건을 제공해왔다. 챗GPT 개발사 오픈AI도 GPT-4를 현재 월 20달러에 유료로 제공 중이며 대화 숫자도 제한하고 있던 점이 이유였다. 하지만 뤼튼은 GPT-4가 이전 버전과 달리 최신 자료까지 학습해 답변이 한층 정확해졌고, 한국어 답변 성능도 획기적으로 높아졌다는 점에서 더 많은 사용자의 이용을 돕기 위해 전격적으로 무제한 무료 공개를 결정했다.

뤼튼은 AI 이미지 생성 역시 미국의 스태빌리티(Stability) AI를 이용해 사용량 제한 없이 완전 개방한다. 이미 4월 말 서비스 도입과 동시에 별도 요금 없이 전체 유저에게 무료로 공개했다. 앞서 퍼블릭 이미지 생성 AI로 잘 알려진 미드저니(Midjourney)가 지난 3월말 무료 시험판 서비스를 중단했고, 스태빌리티 AI도 사용자가 직접 접속해 이용할 경우 무료 생성 숫자에 제한을 둔 점을 고려하면 뤼튼의 무제한 개방은 파격적이다. 

뤼튼 측은 비영어권 생성 AI 생태계 확장을 위해서는 이용 경험 확대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뤼튼은 앞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AI 플러그인 플랫폼도 구현하며 외부의 다양한 일상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네이버 클라우드 등과 함께 초거대AI추진협의회 임원사로 추대되기도 했다. 이번 달 말에는 서울에서 글로벌 생성 AI 기업을 한 자리에 모은 ‘Generative AI Asia 2023 컨퍼런스(서울 컨퍼런스)’도 열 계획이다. 

뤼튼 이세영 대표는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AI 생성물을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 AI 서비스들을 결합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더 많은 AI모델을 추가할 예정”이라며 “이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모바일과 데스크톱용 앱 출시도 준비중이기에 모두가 AI를 더 많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생성(Generative) AI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