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대학원생 전용 서비스 ‘가방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2023-05-04 < 1 min read

대학원생 전용 서비스 ‘가방끈’,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대학원생을 위한 ‘가방끈’을 서비스하는 ‘아웃스탠더스’가 씨엔티테크에서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이다.

아웃스탠더스가 출시한 가방끈 앱/웹 서비스는 빅데이터 기반 대학원생 인적 자원 관리+대학원 입시 멘토링 서비스 플랫폼이다. 웹·어플과 연동되는 대학원생 정보 교류 커뮤니티를 조성해 각 대학원생을 유입하고 이들을 통해 취득한 양질의 대학원 정보와 지식을 1:1 멘토링 매칭 시스템을 통해 예비 대학원생에게 전달하는 구조다.

아웃스탠더스는 가방끈 앱을 검증된 학력과 연구경력을 열람해 필요한 분야의 인재들을 한 번에 연결할 수 있는 인재 채용 솔루션과 논문 작성에 필요한 번역, 교정, 표지 디자인 전문 업체를 연결하는 ‘논문 업그레이드’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지우 아웃스탠더스 대표는 “대학원 진학을 위해 여러 차례 연구실 인턴에 참여했지만 정작 도움이 되지 않았고, 다른 대학의 대학원 진학 준비 시 정보를 얻을 방법이 없어 난처했던 경험에서 창업을 결심하게 됐다”며, “현재 대학원생 사용자들이 가방끈 서비스에서 커뮤니티를 생성하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향후 영어 버전을 배포해 전 세계 1000만 대학원생이 함께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