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씨엔티테크,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참여팀 모집(~5/14)

2023-05-04 < 1 min read

씨엔티테크,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참여팀 모집(~5/14)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K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사업인 ‘조나단의 어드벤처’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씨엔티테크가 8년차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씨엔티테크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간 운영했고, 2021년에 이어 2023년 연속 운영 액셀러레이터로 선정되어 8번째 선발에 나섰다. 씨엔티테크는 지난 7년간 본 사업을 통해 54개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중국, 동남아 등의 해외진출과 미주 등에서 투자유치를 다수 성공시킨 바 있다. 

모집대상은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비대면 분야의 7년 미만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로,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8개의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되는 8개 스타트업에게는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한 공통교육과,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한, 미국, 중국, 동남아, 일본 등으로 해외 로드쇼 및 IR 기회가 다수 지원된다. 그 외에도 투자유치를 위한 IR 역량 강화 컨설팅과 투자자 네트워킹 및 데모데이 참가기회가 제공된다. 뿐만아니라 선정기업 전원에게 씨엔티테크에서 직접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그동안 해외진출향의 좋은 스타트업들을 발굴한 좋은 프로그램인 만큼 올해도 투자와 해외진출 성과에 집중하겠다”며 “금년에도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그리고 비대면에 혁신을 함께 도모할 창업팀 발굴 및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