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contests

경콘진-더인벤션랩-에이씨엔디씨,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사 모집(~5월23일)

2023-05-12 < 1 min read

author:

경콘진-더인벤션랩-에이씨엔디씨,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사 모집(~5월23일)

Reading Time: < 1 minute

더인벤션랩은 에이씨엔디씨와 함께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주최하는 리얼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 프로젝트 ‘2023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2023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은 VR/AR/XR/메타버스 기반 사업 모델을 보유한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과 다양한 산업 분야의 대·중견기업 파트너사와 협업 모델 발굴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공개된 5개 파트너사별로 ▲KB국민카드는 KB PAY 신규 실감형 콘텐츠 서비스의 도입과 카드 상품 서비스 차별화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휴 ▲국보디자인은 실내건축 분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콘텐츠솔루션 개발 ▲코엑스는 버츄얼 및 하이브리드 MICE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 솔루션 개발 ▲에스알은 국민철도 SRT 신규노선 연계 관광 콘텐츠 개발 ▲크리에이션엘은 자사 브랜드인 ‘루이까또즈’의 무인매장 및 백화점 옴니채널 유통을 위한 콘텐츠 솔루션을 개발할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선발된 7개사에게 제작 지원금 각 2천만원씩 총 1.4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대기업-스타트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더인벤션랩과 에이씨엔디씨가 오픈 이노베이션 퍼실리테이터로 사업을 운영하며 파트너십 방향 설계 및 기획, 협업사례 및 성과 관리를 포함한 선발 스타트업의 후속 투자 유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참여 희망기업을 위한 사업 설명회인 ‘2023 상생 파트너스 데이’를 오는 17일(수)에 광교 경기XR센터 11층 라운지에서 개최한다. 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사업 세부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며 특히 파트너사별 담당자가 직접 참석하여 현장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민세희 원장은 “5개 파트너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 및 산업 판로 개척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경콘진-더인벤션랩-에이씨엔디씨,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사 …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