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전자약 제조 ‘오션스바이오’,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5-15 < 1 min read

author:

전자약 제조 ‘오션스바이오’,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오션스바이오서울대학교기술지주 신용보증기금, 부산대기술지주, 디캠프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2018년도에 설립된 오션스바이오는 체외 미주신경 전기자극형 전자약과 인체삽입형 전자약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특히 이어폰 형태의 우울증 치료용 전자약은 우울증 환자들뿐만 아니라 정신과 전문의의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에서 비롯하여 치료기기를 개발했다. 

목승환 서울대기술지주 대표는 “차세대 의료기술이 접목된 전자약 치료제시장이 세계적으로 무섭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정신질환 및 중독 분야에서 많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오션스바이오가 기존의 전자약 문제점을 해결하여 다양한 병증 치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의 이유를 밝혔다.

이현웅 오션스바이오 대표는 “이어폰 형태라 지하철, 식당 등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치료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우울증 및 뇌전증 전자약의 시제품 개발 및 임상시험에 쓰일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병증을 타깃으로 기술 플랫폼을 확장하고 상업화하는 데 기반이 될 것이다. 특히 정신과적 문제에 대한 치료뿐만 아니라 최근 문제가 되는 중독(펜타닐, 도박, 흡연 등)에 관하여서도 역할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서울대학교기술지주는 펀딩 외에도 오션스바이오㈜를 위해 전문 지식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회사가 다양한 병증을 타깃하고 연구 개발을 가속화해, 시장에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적자원 및 네트워크 및 다양한 리소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