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Entertainment

‘블랙핑크 더 게임’, 24개국 앱스토어 인기 1위

2023-05-22 < 1 min read

author:

‘블랙핑크 더 게임’, 24개국 앱스토어 인기 1위

Reading Time: < 1 minute

아이돌 게임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는 신작 모바일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이 전세계 24개국 애플 앱스토어의 전체 게임 분야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지난 18일 글로벌 전 지역(중국, 베트남 제외)에 출시된 YG 걸그룹 블랙핑크의 육성 퍼즐 SNG 장르의 게임이다. 21일 기준 데이터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에 따르면 ‘블랙핑크 더 게임’은 출시 후 24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분야 인기순위 1위, 94개 국가 인기순위 10위 내에 진입했다. 캐주얼 게임 분야에서는 54개국에서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 1위, 미국 4위, 일본 2위, 대만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글로벌 최대 팬덤을 보유한 YG 걸그룹 블랙핑크의 첫 공식 게임으로, 팬들과 소통을 위해 시도한 새로운 프로젝트다. 멤버가 직접 제작 과정에 많은 참여를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게임만을 위해 촬영된 다수의 독점 실사 콘텐츠가 공개되었다. 또한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블랙핑크 월드’에서 글로벌 팬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가상공간을 도입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향후 블랙핑크가 직접 가창한 OST와 뮤직비디오가 게임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으로 알려져 글로벌 유저의 지속적인 유입이 예상된다.

정민채 테이크원컴퍼니 대표는 “블랙핑크 더 게임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준 유저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아직 보여드리지 못한 콘텐츠가 더 많으며 OST를 포함한 새로운 독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해 글로벌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했다.

한편, ‘블랙핑크 더 게임’은 유저가 멀티버스 세계 속 블랙핑크의 프로듀서가 되어 멤버를 성장시키는 내용으로, 실사 콘텐츠를 활용한 퍼즐과 매니지먼트, 3D 아바타를 활용한 가상공간이 특징이다. 

[게임(Gam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