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뷰티셀렉션, W컨셉 판매 1위 여성 패션 브랜드 ‘아크로’ 인수

2023-07-07 < 1 min read

뷰티셀렉션, W컨셉 판매 1위 여성 패션 브랜드 ‘아크로’ 인수

Reading Time: < 1 minute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뷰티셀렉션이 7일 여성 패션 브랜드 아크로(AKRO)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뷰티셀렉션은 3종의 패션 브랜드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본격적인 패션 섹터로 진출한다.

AKRO는 스페인 마요르카 섬에서 영감을 받아 2014년 출범한 1인 브랜드이다.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원피스와 니트류 제품들을 메인으로 취급하며 작년 기준 누적 제품 수 200여 개, 누적 매출은 약 20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나 패션계 빅 셀럽인 김나영, 수지, 정소민, 차정원 등의 ‘내돈내산’ 브랜드로 알려지며 인기몰이를 했고, 이에 힘입어 F/W 시즌 킬링아이템인 ‘아크로 트렌치코트’는 여성 패션 플랫폼 1위 W컨셉에서 8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AKRO의 견조한 실적으로 브랜드 M&A 과정에서 패션계의 큰 손 대명화학과 입점 플랫폼인 W컨셉 등에서 러브콜을 보냈으며, 최종 결정 단계에서 뷰티셀렉션과의 계약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AKRO 정보경 대표는 “뷰티셀렉션과의 협업 및 인수 논의 과정에서 보여준 브랜드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실행력이 인상적이었다”며 “인플루언서 커머스라는 새로운 섹터에서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점, 변화하는 커머스 트렌드에 대한 높은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AKRO의 더 큰 성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으리라 판단해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향후 브랜드 운영에 대해 뷰티셀렉션 박재빈 대표는 “뷰티셀렉션이 가진 인프라에 기반한 브랜드 운영 고도화를 시작으로 패션 셀럽들과 함께 인플루언서 커머스 채널 진입, 신규 제품 론칭, 채널 확장을 우선 과제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3분기에는 AKRO의 아이덴티티는 지키며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신규 제품 라인업 공개가 예정되어 있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밝혔다.

한편 2020년 출범한 뷰티셀렉션은 매 해 2배의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2022년 하반기 알토스벤처스를 비롯한 VC로부터 130억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작년 기준 기업 내 패션 브랜드의 단독 매출은 약 150억원을 기록했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