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시스템온칩 노코드 디자인 ‘잇다반도체’, 블루포인트 투자 이어 딥테크 팁스에 선정

2023-11-02 < 1 min read

시스템온칩 노코드 디자인 ‘잇다반도체’, 블루포인트 투자 이어 딥테크 팁스에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시스템온칩'(SOC·여러 시스템을 구현하는 단일 칩)의 노코드(NOCODE) 디자인 기술을 개발하는 잇다반도체(ITDA Semiconductor)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초격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3년간 최대 17억원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시드투자 이후 딥테크 팁스까지 선정되며 잇다반도체는 우수 인력 확보와 기술 고도화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잇다반도체는 △최적화된 반도체 설계 기술 △ 상위레벨의 구조화 능력 △반도체 정보를 추상화 표현할 수 있는 경험 △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도체 설계를 자동화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등을 바탕으로 SOC설계 기술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 반도체 스타트업인 보스반도체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 개발 완료 후 국내 팹리스 및 디자인 하우스에 안정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준비 중이다.

NOCODE 시스템을 통한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은 기존의 공정 정보, 물리적 특성,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 지식 등을 모두 알아야 했던 것에 비해서 시스템 지식만 알면 손쉽게 경쟁력 있는 시스템 설계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잇다반도체의 Power/Clock canvas를 사용할 경우 SOC의 파워 및 클럭 시스템 설계 기간을 1/10이하로 단축 가능하고, 시스템에 따라 파워 절감 효과도 20~50%까지 가능하다. 이러한 NOCODE 시스템을 확장시켜서, 반도체 시스템 설계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할 예정이다.

전호연 잇다반도체 대표는 “딥테크 팁스 선정으로 잇다반도체가 만들어 가는 SOC설계 기술의 혁신이 더 가속화될 수 있다”며 “이 같은 기술 혁신은 반도체 산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더 많은 회사들이 다양하고 경쟁력있는 SOC를 만들어내는데 바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반도체 관련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