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굴패각 활용 친환경 투수블록 개발 ‘한국고서이엔지’, 팁스 선정

2023-11-21 < 1 min read

author:

굴패각 활용 친환경 투수블록 개발 ‘한국고서이엔지’,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굴패각 활용 친환경 투수블록 개발 기업 한국고서이엔지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보육기업인 한국고서이엔지는 남해안 최대의 환경 문제인 굴패각 처리 문제와 열섬 현상(Heating Island), 지표면 우수 유출량의 급격한 증가 등을 해결하고자 제강 슬래그와 굴패각 활용을 통해 원가경쟁력을 갖추면서도 투수성이 탁월하고 정화 기술력이 우수한 친환경 인터로킹 블록 및 투수블록을 개발하는 회사다.

한국고서이엔지가 개발하는 투수블록은 굴패각을 함유하는 기술을 통해 남해안의 환경 문제인 굴패각을 처리하여 기존의 콘크리트 투수블록 산업이 친환경 산업으로 나아가는 창구를 열었으며, 기술적으로도 휨강도(4.2MPa), 투수계수(1.9mm/sec –KS기준 19베)기술을 보유하며, 국내 최고 성적(KCL인증)을 받았다.

한국고서이엔지는 2022년 조달청 혁신제품 선정, 2023년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선정되며 친환경 투수블록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 무림P&P와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무림P&P와 공동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창열 한국고서이엔지 대표는 “무림P&P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공동 개발하고 있는 친환경 건설자재인 액상 셀룰로오스 섬유의 상용화를 통해 친환경 건설자재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며, “또한 현재의 국내 최고 성적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닌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국가 R&D 과제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하여, 보다 친환경적인 기술로 지구에 빗물을 다시 돌려주는 그날까지 정진하여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린테크(Gree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