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치과 디지털 전환 ‘글라우드’, 3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2024-04-05 < 1 min read

author:

🎙️치과 디지털 전환 ‘글라우드’, 30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치과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글라우드가 3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KB인베스트먼트의 주도로 신용보증기금, 한국사회투자 등이 참여했다. KB인베스트먼트는 말레이시아 펜자나캐피탈, RHL벤처스와 함께 조성한 히비스커스펀드를 통해 이번 라운드에 약 20억원 규모로 참여했다. 글라우드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클라이언트 확보 및 서비스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글라우드 지진우 대표는 IT 개발자 출신 현직 치과의사로, 치과용 진단 장비와 관련 소프트웨어, 디지털 캐드/캠(CAD/CAM) 등을 치과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리딩하고 있다. 2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글라우드가 선보인 ‘저스트스캔’은 디지털 구강 스캐너를 통해 디지털 치과 보철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디지털 전환이 힘든 개인병원을 대상으로 구강스캐너 구입부터 교육, 보철 주문, 제작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한다.

글라우드는 저스트스캔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진료 워크플로우와 기기 사용 교육 시스템, 디지털 치과 의료기기, 치과 의료 데이터 클라우드 등을 공급하고 있다. 실시간 보철 디자인 및 슬라이싱과 고속 생산이 가능한 의료기기를 통해 1시간 내 치과 진료를 가능하게 해준다.

 2021년 설립한 글라우드는 네오바이오텍, 덴티움 등 다수의 국내 유명 기업과 B2B 계약을 체결하는 등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 스타트업 지원사업 ‘팁스(TIPS)’, ‘2023 하반기 IBK 창공 혁신 창업기업’, 신용보증기금(KODIT)의 ‘퍼스트펭귄’ 선정 등의 성과를 냈다. 

지진우 글라우드 대표는 “이번 투자는 글라우드의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한 계기가 됐고, 설립부터 주요 타깃을 해외로 두고 있는만큼, 제품과 기술을 고도화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