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수혈용 혈액 생산 ‘아트블러드’, 65억원 투자유치.. “바이오블러드 대량 생산 계획”

2024-04-09 < 1 min read

수혈용 혈액 생산 ‘아트블러드’, 65억원 투자유치.. “바이오블러드 대량 생산 계획”

Reading Time: < 1 minute

수혈용 혈액 생산 바이오 스타트업 아트블러드시리즈A 라운드에서 65억 원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는 독자 기술로 개발한 바이오블러드의 대량 생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에는 파트너스인베트스먼트, KDB산업은행,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 원앤파트너스, 흥국증권이 참가했으며, 아트블러드는 상반기 중 추가 투자를 받아 시리즈 A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2022년 설립된 아트블러드의 누적 투자 금액 및 정부 지원금은 약 137억원이다.

아트블러드는 진단검사의학 전문의 백은정 교수 사단의 스타트업으로, 골수의 혈액 생산 과정을 체외에서 구현하여 실제 혈액세포와 동등하고 기능 확장이 가능한 ‘바이오블러드(BioBlood)’를 독자적인 기술로 생산한다.

회사 측은 바이오블러드가 ▲혈액형에 상관없이 수혈 가능, ▲사람의 피를 직접 수혈(헌혈)할 때 발생하는 감염 위험 차단, ▲헌혈보다 생채 내에서 더 오래 생존 가능 등의 장점으로 혈액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는 입장이다. 또한 이번 투자 유치 성공이 체외 생산 혈액 분야 국내외 최고의 기술력과 향후 바이오 분야에서 넓은 활용 가능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이승호 심사역은 “아트블러드의 세포 기반 혈액 개발 기술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최고 수준”이라며, “연구뿐 아니라 생산, 특허 등 상용화에 있어 필요한 전문 인력도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는 점도 이번 투자를 결정한 요인”이라고 말했다.

아트블러드 백은정 대표는 “바이오블러드는 최고의 퀄리티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세포 기반 혈액”이라며 “상용화를 통해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