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창업전문기관 R&D’ 추천기업 모집(~8월3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2024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창업전문기관 R&D)’에 추천할 창업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CCEI 1 - 와우테일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기술성과 사업성 등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의 연구개발(R&D)을 지원하여 기술 기반 창업을 활성화하고, 스타트업의 성장 촉진을 목표로 한다.

그 중 ‘창업전문기관 R&D 사업’은 초기 창업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R&D 부터 사업화·투자까지 全 주기적 액셀러레이팅을 연계 및 지원하는 사업으로, 유망 스타트업에 최대 1년 간 1.2억 원 이내 연구개발비가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 R&D 과제를 처음 수행하는 기업으로, 창업 7년 이하, 전년도 매출액 20억 원 미만 창업기업이다.

경기혁신센터는 이번 모집을 통해 창업기업 123개사를 선발해 전담기관인 TIPA에 추천할 계획이다. 선발기업에는 ▲대·중견기업 파트너사와의 기술 실증화(P.o.C) 및 사업화 연계 검토 ▲경기혁신센터 직접투자 및 TIPS 추천 우선 검토 ▲In-Depth 네트워킹을 통한 연구개발계획서 고도화 지원 ▲IP 활용을 통한 특허 수립 컨설팅 제공 ▲글로벌 진출 지원 연계 검토 ▲경기혁신센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혁신센터 측은 “기술 기반 창업기업은 사업화에 많은 기회비용이 발생하여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경기혁신센터만의 전주기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의 Fast Scale-Up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