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센터,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 동아시아 예선 참여기업 모집(~8월26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인천센터)는 중국 청두 고신기술산업개발구 관리위원회와 함께 주최하는 ‘2024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의 동아시아 지역 예선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는 중국 청두진출을 희망하는 전 세계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글로벌 지역 예선(동아시아, 유럽, 동남아시아, 아메리카)과 중국 본토에서 진행되는 본선으로 운영되는데, 올해는 신에너지, 전자정보, 첨단바이오의약 등 세 가지 영역에서 대회가 열린다.

인천센터는 동아시아 지역 예선을 운영하며, 이달 26일까지 기업을 모집한다. 이후 서류평가를 거쳐 선정 된 20개사 내외의 기업이 내달 3일 인천 송도에서 발표평가를 진행하게 되며, 최종 선정 된 우수기업 10개사 내외는 중국 현지에서 진행하는 본선에 참여한다.

본선에는 전 세계에서 선정 된 유망 창업기업 100개사가 참여하며, 최종적으로 20개사 내외의 기업이 선정 명단에 이름을 올린다. 특히, 본선은 현지 투자 파트너 100여명이 참석하는 투자IR과 함께 진행되며, 수상한 기업은 총 6억 원의 상금과 중국 현지 기관 내 입주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동아시아 지역 예선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인천센터 홈페이지에서 공고문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초창기(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창업기업)와 성장기(공고일 기준 3년 이상, 7년 이내 기업)로 나누어 신청하면 된다.

이한섭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청두 고신구와의 협력을 굳건히 하여 유망 창업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센터는 창업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청두, 북경, 상해, 위해 등 지역 별 파트너기관을 발굴하여 총 28개 기관과 MoU를 체결하였으며, 중국 시장 진출 세미나 및 비즈니스 매칭데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다.

골든팬더 포스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 와우테일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