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노탱크 시즌1 데모데이, 우승/준우승 차지

Reading Time: 2 minutes

와우파트너스/벤처스퀘어는 작년(2018년) 8월부터 3개월 동안 서울대공대가 주최하고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후원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에노탱크(ENNO Tank)에 파트너로 참여한 벤처스퀘어와 함께 2개 스타트업의 액셀러레이팅을 함께 했습니다.

에노탱크는 공대생이 포함된 팀 모두의 지원을 받아 최종 5개 팀을 선발했는데, 5개의 액셀러레이터가 각 1개씩의 팀을 맡아 3개월 동안 성장을 돕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지난 12일(수) 저녁에는 5개팀이 투자자를 모셔놓고 최종 데모데이를 가졌습니다.

와우파트너스는 벤처스퀘어와 파트너쉽을 맺고 2개팀을 맡아 3개월 동안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했습니다. (원래는 1팀만 맡는거였는데, 다른 액셀러레이터에 사정에 생겨 2팀을 책임지게 되었습니다.)

와우파트너스(벤처스퀘어)가 맡은 팀은 ‘가축, 농장, 소비자 모두를 살리는 헬스케어 솔루션, 팜스플랜’을 서비스하는 한국축산데이터와 ‘크라우드 소싱 자막 제작 플랫폼, 자메이크’를 제공하는 보이스루입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 한국축산데이터가 1등, 보이스루가 2등, 그리고 ‘플렉서블 LED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태그솔루션이 3등을 차지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와우파트너스가 보육했던 두 팀이 나란히 1등/2등을 차지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와우파트너스는 지난 8월부터 3개월 동안 한국축산데이터와 보이스루에 대한 멘토링과 피칭 워크샵 등을 진행해 왔습니다.

데모데이에서 1등을 차지한 한국축산데이터

한국축산데이터는 제가 투자 파트너로 있는 벤처스퀘어를 비롯해서 기관투자자로부터 총 12.5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것은 물론이고 팁스(TIPS)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9월의 앱에 선정되고 연말 결승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의 2018 K-Global DB-Stars 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마지막에 에노탱크 데모데이에서 1등을 차지하며 대미를 장식했네요.

데모데이에서 2등을 차지한 보이스루

보이스루는 지난 3개월 동안 자막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개발에 매진하고 안정적인 수익모델 구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옸습니다. 그 동안 용역 형태로 진행되었던게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형태로 진화 중이며, 월 매출도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는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10월의 앱으로 선정되어 더 많은 분들께 소개되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올해 팁스에도 선정되는 경사도 맞았습니다.

두 팀 모두 훌륭한 팀과 제품(서비스)를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 벤처스퀘어/와우파트너스의 액셀러레이팅을 거치면서 더 발전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서비스(제품)을 소개하는 피칭에서 큰 발전이 있었습니다.

한국축산데이터와 보이스루..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와우파트너스 피칭 워크샵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