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한화 드림플러스, 액셀러레이팅 참가 27팀 선발

2019-05-21 2 min read

한화 드림플러스, 액셀러레이팅 참가 27팀 선발

Reading Time: 2 minutes

한화 드림플러스가 올해 6월부터 본격 운영될 ‘핀테크/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스타트업 및 크리에이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27개팀을 선발했다.

지난 3월부터 모집된 해당 공모에는 스타트업 492개사, 크리에이터 793팀이 지원하여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생활플랫폼 등의 스타트업과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들이 지원하였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사업모델검토 및 법무/세무/회계 멘토링, 네트워킹, 오피스아워 등 전문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예정이며 한화 계열사는 물론 고려대학교 의료원, 바이엘, 교원그룹, 이랜드, YES24 등 각 영역의 대표적인 기업들과 사업 협력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선발된 스타트업에게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데모데이’를 올해 안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인프라 지원, 유명 셀럽 유튜버 특강, 브랜드/쇼핑몰 런칭, 분야별 현직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임진모 음악평론가, 방송인 홍석천, 이원일 쉐프 등 각 분야의 유명 연사를 섭외하여 창·취업 경험을 공유하는 세션을 매월 1회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 드림플러스 측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한화 계열사뿐만 아니라 전문 파트너사와 선발기업과의 사업연계 등을 고려하여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를 강화할 것”이며, “또한 사업협력 및 해외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들을 위해 상시 지원 창구를 열어두어 지속적인 육성/발굴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 27개사는 아래와 같은데, 시장에서 이미 이름난 팀들이 많다. 될성 부른 떡잎을 키우는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일텐데.. 성장팀 위주라 좀 아쉽긴 하다.

[핀테크분야]

[라이프스타일분야]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