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지식검색 ‘아하’, 5억원 투자 유치

2019-06-03 < 1 min read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지식검색 ‘아하’, 5억원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페 보상형 지식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하’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5억원을 투자받았다. 지난 2월에 매커니즘엔젤펀드로부터 1억원 시드 투자를 받은지 4개월만에 후속 투자를 이끌어내며 사업성을 검증했다.

아하는 지난 1월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해서 법률과 인사, 노무, 세무, 회계, IT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물으면 전문가나 현업 실무자에게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집단지성 기반 Q&A 서비스를 표방한다. 질문자와 답변자, 큐레이터 모두에게 서비스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암호화폐인 아하토큰을 지급한다.

공개된 백서에 따르면 아하 서비스 전인 2018년1월에 ‘더멘토링’이라는 Q&A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얻은 경험, 즉 신뢰성, 전문성, 즉시성을 구현하기 위해 아하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아하 측은 기존 지식검색 서비스의 문제로 지적되던 보상 시스템 부재, 검증되지 않은 답변자로 인한 광고 등 어뷰징 문제를 답변자 사전 검증 제도와 토큰 보상으로 해결하려 한다. 분야별 전문가는 승인 절차를 거친 뒤 답변 활동을 할 수 있으며 토큰 경제를 통해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한 사용자에게도 보상 시스템을 도입했다.

서한울 아하 대표는 “우수 인력 채용과 전문가 풀 확대에 힘써 미국 쿼라, 중국 즈후와 함께 대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아하는 지난 6월에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5억원을 투자받은 바 […]

  2. […] 라운드에서는 DSC인베스트먼트가 10억원을 투자했고, 작년 6월에 5억원을 투지했던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는 2억원을 추가로 투자했다. 아하는 누적으로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